제품소개

국민의 건강과 함께 해 온
보령의 제품소개입니다.

투석상담실 바로가기

제품검색

보령의 제품들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건강투석

투석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제품소식

제품관련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창닫기

R&D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은 세계를 향하겠습니다.

R&D비전·전략

보령은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미래 제약업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보령의 주요 연구 활동입니다.

창닫기

Investors

삶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보령의 IR정보입니다.

재무정보

보령의 재무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

보령의 공시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가정보

보령의 주가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주문의

보령 투자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창닫기

ESG 경영

보령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합니다.

환경경영

보령의 환경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안전경영

보령의 안전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윤리경영

보령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과 부패방지방침을
소개합니다.

상생경영

보령의 투명한 기업활동과
공정한 경쟁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소개합니다.

인재경영

보령의 인재육성제도와
문화를 소개합니다.

사회공헌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보령의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합니다.

지배구조

보령의 지배구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지속가능한 경영으로의 패러다임
혁신, 보령이 앞장서겠습니다.

제안/제보하기

이해관계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습니다.

창닫기

홍보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의 가치를 소개합니다.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
전달드립니다.

광고

보령의 영상 및 인쇄
광고를 소개합니다.

홍보동영상

보령의 활동 정보를
소개합니다.

보령사보

보령사보를 소개합니다.

2009~2021

웹진 BORYUNG

보령의 웹진 BRing을 소개합니다.

2021~

창닫기

고객지원

고객지원

고객의 질문과 건의사항을
반영합니다.

정보보호

정보보호 정책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소개합니다.

소비자 불만 표준 프로세스

소비자 불만의 적용범위와
프로세스 세부지침을 소개합니다.

창닫기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전달드립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블루베리·민트커피’ 2종 출시

  • 2023.10.11
  • 조회수 : 9357

기존 복숭아향, 민트향에 더해 총 4종으로 소비자 선택지 넓혀

‘기침 제제 판매 1위' 용각산쿨, 일상 속 호흡기 관리제 역할 톡톡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는 다양해진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용각산쿨 블루베리향·민트커피향’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호흡기질환제 선택 시 효능·효과는 물론 맛과 향을 고려하는 성향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자체 조사 결과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용각산쿨’은 기존 복숭아향과 민트향과 함께 총 4종으로 확대되면서,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게 됐다.

‘용각산쿨’은 ‘용각산’에 함유된 주요 생약 성분인 길경가루·세네가·행인·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2가지 생약성분인 인삼·아선약을 추가한 1회용 스틱포형 제품이다. 오리지널 미세분말인 6가지 생약 성분이 목 점막에서 즉시 작용해 기관지 내부 점액 분비 및 섬모운동을 활발히 함으로써 유해물질을 자극없이 배출한다. 이에 따라 소량만 복용해도 기침이나 가래는 물론 목 통증과 부기, 목의 불쾌감, 목쉼 등 다양한 인후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용각산쿨은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편하고, 섭취 즉시 효과를 발휘하는 즉효성을 비롯해, 생약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벼운 기관지 불편함에도 지속 복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일상 속 호흡기 관리제로 활용할 수 있는 ‘셀프메디케이션 의약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용각산 브랜드는 코로나19 초기 개인 위생 강화로 호흡기 질환 유병률이 감소해 OTC 호흡기 제제 시장이 축소된 상황에서도 꾸준히 성장해왔다. 이와 함께 2022년 오미크론 유행을 기점으로 재택치료가 시행됨에 따라, 진해거담제 부문 상비약으로 분류되며 크게 성장했다. 또한 올해 2월 거리두기 해제 이후 호흡기 제제 시장의 전반적인 축소에도 용각산쿨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 기침 제제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신규 향 출시를 통해 젊은 고객층을 공략한데 이어, 추후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하는 제품 다양화로 용각산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최근에도 다회 복용이 필요한 환자의 편의를 위해 ‘용각산쿨 50포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 브랜드 담당자는 “효능·효과·안전성은 물론 맛과 향 역시 소비자의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청량감 있는 블루베리향과 풍미있는 민트커피향 제품을 추가하는 등 날로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를 기민하게 파악하고 충족해 나감으로써, ‘기침 제제 1위 브랜드’라는 독보적인 위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