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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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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은 세계를 향하겠습니다.

R&D비전·전략

보령은 글로벌 기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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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

보령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합니다.

환경경영

보령의 환경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안전경영

보령의 안전경영 활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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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보령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과 부패방지방침을
소개합니다.

상생경영

보령은 투명한 기업활동과
공정한 경쟁을 실현하기 위해
소개합니다.

인재경영

보령의 인재육성제도와
문화를 소개합니다.

사회공헌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보령의 사회공헌활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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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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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지속가능한 경영으로의 패러다임
혁신, 보령이 앞장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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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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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의 가치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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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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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고객지원

보령의 환경경영시스템과
안전보건활동을 소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보령의 공정거래자율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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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불만 표준 프로세스

보령의 인재육성제도와
문화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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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불만 표준 프로세스

적용 범위

보령이 제조·수입·유통 및 판매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등 제품으로 인한 소비자 불만에 적용합니다.

단, 임상시험, 수출 및 보령에서 허가를 보유하지 않은 제품의 경우에는 본 규정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령과 계약하여 판매하는 라이선스 제품은 별도의 품목별 SOP규정에 따릅니다.

불만 표준
프로세스

  • 접수
  • 회수
  • 검사

    (품질검사 필요한 경우)

  • 결과 안내 및 처리
  • 종결

세부지침

1) 제품의 품질 불만 처리 규정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진행함을 원칙으로 함

품목 분쟁유형 해결기준을 제공
품목 분쟁유형 해결기준
의약품, 의약외품 1) 이물혼입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2) 함량, 크기 부적합
3) 변질, 부패
4) 유효기간 경과
5) 용량부족
6) 품질·성능·기능 불량
7) 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8) 부작용
9) 수량부족 부족수량 지급

2) 제품 사용 후 발생하는 부작용 불만 처리 규정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 절차에 따라 진행함을 원칙으로 함.

*참조)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의약품 부작용피해구제 사업 안내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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