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령제약의 사회공헌 활동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령중보재단,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행복한 졸업식 진행
- 2015.02.23
- 조회수 : 15915
보령중보재단(이사장 김승호)이 지난 16일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예비중학생들의 졸업 및 중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지난해 11월 보령중보재단은 종로구 지역아동센터에 소속된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예비중학생 날개달기 캠프’를 진행하였으며, 캠프 활동 중 ‘나에게 쓰는 편지’ 프로그램의 연장선으로서 아동들이 자신에게 보낸 편지와 축하카드 및 선물도 함께 전달하였다.
지난 캠프를 통해 아동들은 청소년기를 맞이하며 중학생으로서의 마음가짐과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해 조별 미션수행, 졸업파티, 체육대회, 청소년 활동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였다. 보령중보재단은 올해도 ‘예비중학생 날개달기 캠프’를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졸업식 행사에서는 보령중보재단 김성원사무국장이 푸른학교 명예지역아동센터장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김성원 사무국장은 “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명예지역아동센터장으로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센터의 활발한 운영지원 및 홍보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손소희)는 종로구 숭인동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로서 가정에서의 돌봄이 부족한 아동들에게 방과후 학습지도 및 특별활동을 제공하며 아동복지증진과 아동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보령중보재단은 보령제약그룹 창업 50년을 맞은 2007년 김승호 회장이 사회기여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이다. 현재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장애아동 등을 위한 교육 및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