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국민의 건강과 함께 해 온
보령의 제품소개입니다.

투석상담실 바로가기

제품검색

보령의 제품들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건강투석

투석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제품소식

제품관련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창닫기

R&D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은 세계를 향하겠습니다.

R&D비전·전략

보령은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미래 제약업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보령의 주요 연구 활동입니다.

창닫기

Investors

삶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보령의 IR정보입니다.

재무정보

보령의 재무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

보령의 공시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가정보

보령의 주가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주문의

보령 투자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창닫기

ESG 경영

보령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합니다.

환경경영

보령의 환경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안전경영

보령의 안전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윤리경영

보령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과 부패방지방침을
소개합니다.

상생경영

보령의 투명한 기업활동과
공정한 경쟁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소개합니다.

인재경영

보령의 인재육성제도와
문화를 소개합니다.

사회공헌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보령의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합니다.

지배구조

보령의 지배구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지속가능한 경영으로의 패러다임
혁신, 보령이 앞장서겠습니다.

제안/제보하기

이해관계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습니다.

창닫기

홍보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의 가치를 소개합니다.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
전달드립니다.

광고

보령의 영상 및 인쇄
광고를 소개합니다.

홍보동영상

보령의 활동 정보를
소개합니다.

보령사보

보령사보를 소개합니다.

2009~2021

웹진 BORYUNG

보령의 웹진 BRing을 소개합니다.

2021~

창닫기

고객지원

고객지원

고객의 질문과 건의사항을
반영합니다.

정보보호

정보보호 정책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소개합니다.

소비자 불만 표준 프로세스

소비자 불만의 적용범위와
프로세스 세부지침을 소개합니다.

창닫기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전달드립니다.

보령제약, 의사와의 독특한 '문화공감' 화제

  • 2006.09.25
  • 조회수 : 18209

보령제약, 의사와의 독특한 ‘문화공감’ 화제


의사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제1회 한국의사가요대전’ 화제

제2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공모, 의사들 문단 등단의 기회 제공

드물긴 하지만 리베이트 접대 등 제약사들이 의사들을 대상으로 펼쳐왔던 제약사들의 ‘검은’ 마케팅에서 벗어나 노래와 문학 등을 매개로 의사들과 새로운 ‘문화공감’을 시도하고 있는 보령제약의 최근 횡보가 관심거리다.

3개월간의 지역별 예선을 거쳐 오는 27일 결선을 펼치는 ‘제1회 한국의사가요대전’과 올해로 두번째 공모를 시작하는 ‘제2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전국의 의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한국의사가요대전(아스트릭스 가요제)’은 지난 5월 14일 부산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 바 있다.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서울 등 5개 지역별 예선을 모두 완료한 이번 가요제는 이제 최종 결선만을 남겨 둔 상태다.

3개월여에 걸쳐 진행된 5차례의 각 예선 마다 20여 개의 참가팀과 300~600여 명의 관람객들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마지막으로 진행된 서울지역 예선의 경우 다른 지역 예선의 참가기회를 놓친 참가 희망자들의 신청이 집중돼, 다른 지역 예선과는 달리 참가자들이 노래의 1절만 불러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각 지역예선을 통과한 16개 팀의 참가자들은 오는 8월27일 오후3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최종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결선 참가 16개팀은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를 부르는 공보의부터 그룹사운드를 구성해 직접 연주와 노래를 하는 40~50대의 개원의까지 다양한 부류의 참가팀들로 구성돼 있어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결선에서는 대상 1천만원, 금상 5백원, 은상 3백만원, 동상 2백만원, 인기상 2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의 50%는 모두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와우 수술비로 기부된다. 행사장 입구에서 보령제약 직원들이 직접 구워 판매하는 쿠키의 수익금도 이 수술비에 더해져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응모작품을 접수하는 등 공모요강을 발표한 ‘제2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도 또 하나의 관심거리다.

올해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이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것은 “당신은 휴머니스트입니다”이다. 사랑의 손으로 의술을 베푸는 의사들이 써 내려가는 감동의 이야기가 이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또 하나의 의술임을 알리고자 하는 보령제약의 뜻을 담았다.

지난해 350여 작품이 응모됐을 만큼 많은 의사들의 관심을 끌었던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문학작품을 통해 의사들의 고민과 인간사랑을 알린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제주 연세가정의학과원 이중근 원장은 올해 초 수필문학 잡지 ‘에세이문학’을 통해 문단에 정식으로 등단하기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보령제약은 매년 3월 산간벽지 등 의료혜택이 부족한 곳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사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보령의료봉사상도 22년째 진행하고 있다.

문화와 사회공헌 등을 매개로 의사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사회적 자긍심을 북돋워주며 건전한 파트너십을 일궈나가려는 보령제약의 새로운 시도들이 우리나라 의료 및 제약현실에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 지 귀추가 주목된다.

#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