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국민의 건강과 함께 해 온
보령의 제품소개입니다.

투석상담실 바로가기

제품검색

보령의 제품들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건강투석

투석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제품소식

제품관련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창닫기

R&D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은 세계를 향하겠습니다.

R&D비전·전략

보령은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미래 제약업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보령의 주요 연구 활동입니다.

창닫기

Investors

삶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보령의 IR정보입니다.

재무정보

보령의 재무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

보령의 공시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가정보

보령의 주가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주문의

보령 투자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창닫기

ESG 경영

보령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합니다.

환경경영

보령의 환경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안전경영

보령의 안전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윤리경영

보령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과 부패방지방침을
소개합니다.

공급망 ESG

보령의 공급망 ESG관리체계
및 녹색구매정책을
소개합니다.

인권경영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경영활동을
소개합니다.

사회공헌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보령의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합니다.

지배구조

보령의 지배구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지속가능한 경영으로의 패러다임
혁신, 보령이 앞장서겠습니다.

제안/제보하기

이해관계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습니다.

창닫기

홍보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의 가치를 소개합니다.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
전달드립니다.

광고

보령의 영상 및 인쇄
광고를 소개합니다.

홍보동영상

보령의 활동 정보를
소개합니다.

보령사보

보령사보를 소개합니다.

2009~2021

웹진 BORYUNG

보령의 웹진 BRing을 소개합니다.

2021~

창닫기

고객지원

고객지원

고객의 질문과 건의사항을
반영합니다.

정보보호

정보보호 정책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소개합니다.

소비자 불만 표준 프로세스

소비자 불만의 적용범위와
프로세스 세부지침을 소개합니다.

창닫기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전달드립니다.

보령제약 의사 대상 매거진 ‘디어닥터’,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IBA 수상

  • 2020.12.21
  • 조회수 : 8831


- 병의원 경영 지식, 의료계 이슈, 세무 등 실용 정보 깊이 있게 제공하는 원테마 매거진

- 컨텐츠 지속 발굴, 커뮤니케이션 수단 개발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컨텐츠 마케팅 강화할 것


보령제약과 의사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인터엠디가 협업해서 만든 의사 대상 매거진 ‘디어닥터’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해외특별상 부문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를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 등이 후원하며 국가기관 및 기업, 단체를 총망라해 우수하고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선정하는 시상이다.

특히 IBA는 미국 '스티비 어워즈'에서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마케팅, 홍보 등 활동을 1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도 불린다.

IBA를 수상한 ‘디어닥터’는 보령제약이 지난 2018년 창간해 병의원 경영에 필요한 지식과 의료계 이슈 등 의료인을 지원하고 지지하기 위한 실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격월간 매거진이다. 매호 약 1만여부를 발간하며 각 호마다 하나의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는 원테마북(One Theme Book)을 지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료세무, 위기관리, 스트레스관리 등 병의원 의료진에게 필요한 내용을 깊이 있고 일목요연하게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디어닥터’를 기획하고 발행한 보령제약 RX부문 윤상배 부문장은 “디어닥터는 다양한 소재를 다루기 보다는 각 호마다 한가지 주제의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장 가치까지 있는 매거진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보령제약은 디어닥터를 컨텐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양질의 컨텐츠를 발굴하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툴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한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제약은 올해 ‘멀티채널마케팅’을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수립했으며, 이에 대한 일환으로 온라인 심포지움, 웨비나, 제품 홍보영상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한 컨텐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제품별 사용법, 효능효과, 특장점, 환자 증상별 처방팁 등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영업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컨텐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꼭 필요한 정보를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의료진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령제약은 디어닥터 및 영상 컨텐츠를 적극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컨텐츠 마케팅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