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령제약의 사회공헌 활동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령중보재단 2014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수상
- 2014.12.09
- 조회수 : 16434
에서 국회 윤리특별위원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지난 8일,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인 보령중보재단(이사장 김승호)이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보령중보재단은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총재 백선엽)이 주최하는 “2014 하반기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나눔봉사 대상’과 함께 ‘국회 윤리특별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특히 나눔과 기부봉사에 공이 지대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보령중보재단은 2007년 창립 이후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가정 아동, 장애아동 등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교육, 의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고, 각 정부부처와 국회상임위원회, KBS, 대한적십자사 및 한국마사회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권위의 봉사대상으로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대회장을 맡고 있다.
보령중보재단 관계자는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는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보령중보재단은
보령제약그룹 창업 50년을 맞은 2007년 김승호 회장이 사회기여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사재를 출연해 설립했다. 현재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장애아동 등을 위한 교육 및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