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령제약의 사회공헌 활동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령중보재단, 다문화가정-종로구 어린이 위한 사랑나눔
- 2015.05.22
- 조회수 : 19552
지난 20일 안산에 위치한 굿파트너즈 사무실에서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이사장 김승호)이 사단법인 굿파트너즈에 안산지역의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비타민을 전달했다.
보령중보재단은 이번 비타민 지원을 시작으로 사단법인 굿파트너즈와 함께 안산지역의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매일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안산은 공업지대가 많아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정의 비율이 높은 곳으로 관심과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이 많지만 도움의 손길이 닿지 못한 곳도 있다. 보령중보재단은 보령제약의 공장이 위치한 곳이기도 한 안산지역의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위해 기존 종로구 지역아동센터와 북한이탈아동을 대상으로 펼쳐온 비타민 지원사업의 범위를 확장해 진행하기로 했다.
굿파트너즈는 해외 저개발국에 대한 의료 및 교육지원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안산의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NGO단체로, 보령중보재단과는 외국인 희망축제 등 다문화가정을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보령중보재단은 오는 26일 종로구에서 주최하는 ‘제17회 종로 어린이 동요축제’를 후원한다. 매년 가정의 달 5월에 열리는 ‘종로 어린이 동요축제’에는 종로구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주민 등이 함께하며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령중보재단은 동요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데 동참하기 위해 참가하는 초등학생 팀과 어린이 응원단에 매년 기념품을 전하며 종로구 어린이들과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