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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 약국 내 가정용 의료기 판매사업 진출
- 2009.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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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 약국 내 가정용 의료기 판매 사업 진출
보령제약(대표
보령제약 측은 “가정용 의료기를 약국에서 판매하게 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접근이 쉽고, 전문가인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다는 장점이 있어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사업진출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며 질병에 대한 자가진단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소득 수준 향상으로 가정용 의료기 시장 규모는 커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체계적인 판매채널이 없는 실정이다.
보령제약은 ‘오므론 헬스케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약국 경로를 통한 의료기 시장 수요를 창출하고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약국 내 별도의 의료기 존을 설치하고 주요 국공립공원 등산로에서 제품 체험행사를 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오므론 헬스케어’는 일본 교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연매출(2008년 기준)은 약 9,500억 원이다. 1973년 디지털 혈압측정기를 출시한 이래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00가지가 넘는 모델을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 혈압측정기 판매가 1억 개를 돌파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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