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국민의 건강과 함께 해 온
보령의 제품소개입니다.

투석상담실 바로가기

제품검색

보령의 제품들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건강투석

투석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제품소식

제품관련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창닫기

R&D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은 세계를 향하겠습니다.

R&D비전·전략

보령은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미래 제약업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보령의 주요 연구 활동입니다.

창닫기

Investors

삶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보령의 IR정보입니다.

재무정보

보령의 재무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

보령의 공시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가정보

보령의 주가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주문의

보령 투자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창닫기

ESG 경영

보령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합니다.

환경경영

보령의 환경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안전경영

보령의 안전경영 활동을
소개합니다.

윤리경영

보령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과 부패방지방침을
소개합니다.

공급망 ESG

보령의 공급망 ESG관리체계
및 녹색구매정책을
소개합니다.

인권경영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경영활동을
소개합니다.

사회공헌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보령의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합니다.

지배구조

보령의 지배구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지속가능한 경영으로의 패러다임
혁신, 보령이 앞장서겠습니다.

제안/제보하기

이해관계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습니다.

창닫기

홍보

건강한 인류를 꿈꾸는 기업
보령의 가치를 소개합니다.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
전달드립니다.

광고

보령의 영상 및 인쇄
광고를 소개합니다.

홍보동영상

보령의 활동 정보를
소개합니다.

보령사보

보령사보를 소개합니다.

2009~2021

웹진 BORYUNG

보령의 웹진 BRing을 소개합니다.

2021~

창닫기

고객지원

고객지원

고객의 질문과 건의사항을
반영합니다.

정보보호

정보보호 정책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소개합니다.

소비자 불만 표준 프로세스

소비자 불만의 적용범위와
프로세스 세부지침을 소개합니다.

창닫기

뉴스

보령의 생생한 뉴스를전달드립니다.

보령제약 카나브, 중국진출

  • 2014.01.21
  • 조회수 : 18204

글로리아社와 약 7600만불 라이선스 아웃 계약 체결

- 라이선스Fee 540만 달러, 예상 공급 금액 약 4억2800만 위안
- 중남미 13개국, 브라질, 러시아 등 총 1억 1,460만달러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 이후, 이번 계약을 통해 해외 라이선스 아웃 계약 약 2억 달러 달성

(사진설명1 : 9일 보령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카나브 중국 라이선스아웃 계약 체결식 보령제약 최태홍사장(우)과 글로리아 양홍빙(Yang hong bing)사장(우)이 계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이 멕시코를 포함한 중남미 13개국, 브라질, 러시아에 이어 오늘 중국 글로리아(Gloria)社와 고혈압신약 ‘카나브’ 단일제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했다.

보령제약은 라이선스 Fee(로열티) 540만 달러에 고혈압 신약 ‘카나브(Fimasartan)’에 대한 중국 내 독점 판매권(라이선스)을 제공하고, 카나브’ 단일제를 공급하게 된다. 계약에 따른 10년간 공급 규모는 약 4억2800만 위안이다.(라이선스Fee 포함 원화 약 802억원, 미화 약 7600만불 규모)/14.1월 기준) 보령제약과 글로리아사는 허가를 거쳐 최대한 빠른시일 내에 발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보령제약 카나브는 발매 후 멕시코를 포함한 중남미 13개국, 브라질, 러시아 등에 총 1억 1,460만달러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 이후, 이번 중국 계약을 통해 해외 라이선스 아웃 계약 총 금액이 약 2억 달러를 달성하며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 신약으로 도약하고 있다.

중국 사회과학원이 발표한 중국 약품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중국 약품시장의 규모는 9,261억 위안(약 162조원)으로 2005~2010년 중국 약품시장의 복합성장률은 2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국 약품시장은 2013~2020년 연평균 12% 성장이 전망되는 세계 최대 파머징(pharmacy+emerging)’ 마켓이다. 2013년 중국 약품시장의 규모는 1조 위안 예상되며 세계 3위의 제약시장으로 부상했다. 또한 2019년에는 2조 위안, 2020년에는 2조3000억 위안을 돌파해 세계 2위의 제약시장으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고혈압 환자 수는 현재 약 2억 명으로 추정되며, 연간 300만명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른 고혈압 치료비도 증가해 연간 400억원 위안 이상 지출되고 있다. 또한 항고혈압제 시장 규모는 166억 위안(약 3조원/2012년 기준)에 달하며,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보령제약은 최태홍대표는 "세계 최대 파머징 마켓인 중국에 진출한 것은 글로벌 신약으로의 도약 기반을 확고히 한 의미 있는 성과"라고 평가하고 "성장하는 중국 고혈압 시장에 맞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중국 고혈압치료제 시장 1위를 달성해 국내신약으로써 글로벌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라고 말했다.

중국 글로리아 양홍빙(Yang Hong Bing)대표는 "카나브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임상에서 글로벌 고혈압 약보다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된 신약으로 중국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중국에서의 카나브 성공을 자신했다.

또한 카나브는 현재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중동, 미국, 유럽 등과 수출 계약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매출 확대는 물론 글로벌 고혈압 신약으로써의 브랜드 가치도 더욱 향상 될 전망이다.

12년간의 연구와 500억원의 연구비를 투입하여 2011년 발매한 국내 최초 국산 고혈압 신약 카나브는 발매초년 100억원, 2012년 205억원에 이어 2013년에는 350억원 매출 (예상)을 기록했다. 또한 2012년 국내신약 생산액 1위(253억원), 2013년 11월 국내 항고혈압제 시장(단일제)에서 글로벌 약들을 제치고 매출액 1위에 오르며, "국산 신약은 시장성 없다"는 편견을 극복하고 국산 신약의 성공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작년 카나브 이뇨복합제 출시돼 복합제 라인을 구축했으며. 현재 임상 3상 진행 중인 CCB복합제는 2015년 출시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