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각 지에서 카나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결의 다져- 올해 CCB복합제, 고지혈증 복합제 등 출시 제2의 도약
보령제약(대표 최태홍) 고혈압 신약 카나브가 발매 5주년을 맞아 2일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 중보홀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카나브는 국내최고 고혈압 신약으로 지난 2011년 3월 발매되어 그 해 연 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단숨에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등극했다. 이후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며 국산신약의 성공모델로 자리잡았다. 특히, 전세계 29개국 3억 2천만달러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 체결, 국내 ARB계열 단일제 부문 1위, 멕시코 순환기내과 주간처방률 1위, 월매출 30억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약이자, 글로벌 신약으로 성장하고 있다.
기념식에서는 최태홍대표는 카나브의 지난 5년을 돌아보고,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며 “지난 5년간 이루 국내·중남미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 계약된 러시아, 중국, 동남아 등에서 더 큰성과를 이뤄내고, 선진시장 진출과 시장성과를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신약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념식과 함께 중보홀 앞에 장식된 나무에 카나브 성장을 위한 기원과 개인의 다짐을 메모지에 적어 매다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이 밖에도 5년 동안 이룬 카나브의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나라 주요 지점에서 카나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우선 민족의 영산 백두산, 한반도의 중심 양구, 한반도 최서단 만리포, 최남단 해남 그리고 동쪽끝 포항 호미곶에서 ‘최초를 넘어, 최선을 다해, 최고를 향해, 글로벌 NO.1! 보령제약이 다시 시작하겠습니다.’라는 카드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보령제약 임직원뿐 아니라, 카나브 처방의들도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발매 5주년을 맞는 올해, 카나브는 또 한번 도약의 계기를 맞는다. 지난 2013년 이뇨복합제 출시 한 카나브는 올 9월 CCB복합제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라인업 확장을 시작한다. 또한 12월에는 고지혈증 복합제(피마살탄 + 로수바스타틴)가 발매될 예정이다. 이러한 복합제들의 가세는 카나브의 성장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해외 시장 확대도 기대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기 계약된 중남미 13국 중 총 8개국(멕시코, 에콰도르, 온두라스,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파나마, 콜럼비아, 과테말라)에서 허가를 받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처방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나머지 중남미 5개 국가들도 올해 말까지 발매 허가가 모두 완료될 예정이며, 러시아에서도 상반기 중 단일제 판매 허가를 획득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