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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 약국경영다각화를 위한‘우리집 365 건강지킴이 ZONE’ 운영
- 2012.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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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대표 김광호)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우리집 365 건강지킴이’존을 운영해 고객들의 약국 방문빈도를 높이고, 약국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집 365 건강지킴이’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OTC 제품 슈퍼 판매와는 반대로 약국 외에서 주로 유통되는 제품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게 기획된 공간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하고, 또한 약사와 상담을 통해서 좀 더 쉽게 질병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2011년 3월 처음 약국에 설치된 ‘우리집 365 건강지킴이’는 현재 전국 300여개 약국에 설치되어 있다. ‘우리집 365 건강지킴이’는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생활용품(밴드류)뿐만 아니라, 유아용품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의 구매선택의 폭을 넓히고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향후에는 화장품 등으로도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령제약 HC마케팅팀 정창훈 과장은 "현재 외국의 사례나 잠재적인 소비자들의 요구를 파악했을 때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하고 "향후 약국 경영활성화에 필수적인 제품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
보령제약은 2012팜엑스포을 비롯한 하반기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2013년에는 1,000개 약국까지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