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의 기업철학은 인류건강에 이바지하는 공존공영의 정신을 바탕으로 제약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Lifetime Care Company’라는 미래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더불어 함께 하는 공존공영의 실현’을 추구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보령은 지금까지의 모습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혁신과 변신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이 될 것 이며, 건전하고 투명한 기업경영으로「인본주의에 입각한 공존공영의 실현」이라는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을 밝히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정치, 경제 환경은 완연히 달라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같은 4차 산업의 혁신 기술은 경쟁의 모습을 새로운 형태로 바꾸고 있습니다. 경영환경도 고용, 복지, 규제정책 등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제약 산업 또한 의약품의 공급을 통하여 국민의료에, 나아가서는 세계의 생명과 보건에 공헌하는 산업으로 성숙한 경제를 지탱하는 고부가가치산업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의약품은 생명에 직접 관련되는 상품이므로 최종소비자는 의약품을 선택하는 의사가 아닌 환자라는 것과 이 비용은 공적자원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 등으로부터 의약품구입을 유인하는 수단으로 부당한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는 행위는 타 산업에 비해 각별히 큰 피해를 초래하게 됩니다. 의약품 전체에 대한 사회의 신뢰와 신용을 계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하여 의약품의 공급에 있어 이러한 부당한 판촉행위를 하지 말고 공정하고 투명·자유로운 경쟁을 유지·촉진할 필요가 있습니다.